2012/11/13

on

[최신 스마트폰 출시] Title :: 과연 아이폰5 가 최신 스마트폰이 될 것인가?

최근 아이폰5 출시 소식에 목 빠지게 기다리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현재 이 글의 첨부된 이미지는 참고 사진입니다. ^^) 참고로 아이폰4S와 갤럭시노트가 그랬듯이요. 아마도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더욱더 목마르게 하는 일이지 않나 싶네요. 어쨌든 이렇게 가다가는 아이폰5의 성능을 넘어서는 휴대폰들이 한국에서 더 먼저 출시할듯 싶습니다. 물론 최근 갤럭시노트2가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고 보조금 정책의 다변화로 판매량을 늘리는데 애를 먹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신제품 출시는 좀더 늦어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5의 출시가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아이폰과 맞대결을 펼치거나 혹은 그 이상 넘어서는 스마트폰들이 이미 대기중일 수 있다는 사실은 정말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더욱 눈물나게 만드는 일이죠. 더구나 아이폰3GS의 혁신을 더이상 찾아볼 수 없다는 점에서도 안타까운 일입니다. 스티브잡스의 혁신을 다시 보려면 애플의 집요한 노력이 필요할 거라 생각됩니다. 어쨌든 한국 내에서는 아이폰5의 마케팅 전략이 그리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듯 합니다. 어쩌면 신문에서 나온 것처럼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수도 있죠.



이제 애플은 다방면의 노력이 필요할 거라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체제의 엄청난 발전은 이미 예고되고 있고, 시장을 잠식하는 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 이러한 발전을 견제하기 위해서라도 "혁신"... 그리고 "혁신"... 또 "혁신"을 외치며 사람들의 갈증을 해소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아이폰5는 조금 늦은감이 있네요. 물론 안드로이드 체제도 아이폰이 없었다면 결코 이렇게까지 발전할 수는 없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양강체제가 지속되면서 라이벌은 서로에게 자극제가 되고 결국 제품의 성능과 디자인은 발전할 수밖에 없으니까요.

앞으로 아이폰의 혁신이 그리고 아이패드의 혁신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IT업계 종사자 모두가 관심을 기울이고 싶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