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CTV 설치방법 어렵지 않아요 :: SK 포인트캠 EX계열 CCTV 녹화기 설치
요즘 문자알림 등 CCTV 관제 서비스도 하고 있는 SK 포인트캠 CCTV를 많이 설치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다면, 아래의 CCTV 설치방법을 살펴보실 수 있어요. 준비되셨나요? ^^
SK 포인트캠 EX계열 CCTV 녹화기를 설치하게 되면 16채널의 경우 아래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얼에 소개된 화면인데요. CCTV 화면이 선명하죠? 보통 CCTV를 설치하면 노이즈에 대한 대비가 미미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요즘 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1대당 10만원 정도 더 투자하실 여력이 되신다면 아주 먼 곳에서도 고화질의 CCTV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CCTV 녹화기를 설치하면 16채널로 충분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사고가 많아 설치를 하다보면 16대 이상의 CCTV 카메라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아파트 내에 위치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의 경우 상당히 많은 교실들이 있어서 32채널의 CCTV DVR 까지도 필요한 경우가 있죠.
출입구, 교실, 복도, 계단, 놀이터, 옥상 등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곳에 설치하고 있는데요. 물론 사생활침해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을것 같네요. ^^ 개인의 문제냐 공공의 문제냐는 비단 CCTV뿐만은 아니니까요.
SK 포인트캠 EX계열의 CCTV 녹화기 설치방법입니다. 4채널인 경우를 설명하고 있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카메라와 녹화기, 모니터가 있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오디오나 센서, 알람, 팬틸트 장비 등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CCTV 녹화기에 원격지로부터 접속하여 제어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이때 보안이 된 공유기나 라우터를 통할 경우 반드시 포트포워딩을 해주어야 합니다. 네트워크 지식이 어느정도 있는 분들이라면 쉽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SK 포인트캠 EX계열의 CCTV DVR 출력 화면을 모니터를 통해 살펴보면 영상을 저장하고 있는지 움직임을 인식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영상을 통해 "움직임"을 감지하는 센서는 이미 장착된거나 다름없다고 볼 수 있죠. ^^
CCTV 녹화기의 저장용량에도 영향을 미치는 움직임 감지는 불필요한 영상자료를 저장하지 않으므로 문제가 발생였을 때 CCTV 검색을 빨리 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