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3/07

on
CCTV 카메라 소개


  CCTV camera는 우리가 소지한 휴대폰 카메라보다는 그 해상도가 많이 떨어진다. 그런데 최근 메가픽셀 카메라의 도입으로 이러한 해상도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했다. 메가픽셀 카메라를 취급하는 회사 중 파나소닉의 경우 상당한 보급율을 보이고 있다.

  파나소닉 회사의 메가픽셀 CCTV카메라의 보급율이 왜 이렇게 증가했는지 살펴보게 되면 조금 흥미있는 점을 발견하게 된다. 그것은 바로 '연평도 사건'이다. 북한이 무차별 포격한 연평도의 처참한 장면이 바로 파나소닉 회사의 CCTV카메라에 포착되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 CCTV카메라 화면이 뉴스에 뜨자, 그곳에 설치된 CCTV카메라에 대해 많은 관심을 나타내었다. 실제로 어느 회사 제품인지, 어느 모델인지 묻는 사람도 있었다고 한다. 이처럼 뉴스의 광고효과는 아주 크다고 할 수 있다.



  어쨌든 메가픽셀 카메라의 경우 파나소닉 제품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있고, 소프트웨어와 마일드스톤 서버 소프트웨어까지 어느 정도 정착단계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단지 CCTV카메라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카메라의 화질과 선명도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그것은 이제 CCTV카메라시장도 더욱 고급화되어가고, 더욱 성능이 뛰어난 제품들로 채워질 것을 기대하게 한다. 물론 그에 부응하여 가격대도 저렴해지지 않을까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