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6

on
글쓰는데 두려움을 가지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하게 포스팅이 잘 안 될 때는 잠시 멍때리는 것도 한 가지 방법... 아니 창문 열어놓고 시원한 '산소'를 들이키는게...

어쨌든,

기분전환이 필요하며, 머리를 식히는 것도 좋죠. 글을 머릿 속에 정리된 상태에서 나올 때도 있고, 필 받아서 그대로 적어 내려갈 때도 있죠.

"블로그포스팅잘하는법 한가지, 글쓰기노하우 분석후 메모"

여기서 말하는 방법은 '작가'의 의미는 아닙니다. 오해 없으시길... 그냥 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수익올리기 등 소소한 용돈벌이를 위한 포스팅을 할 때... 도움이 되는 메모가 아닐까 하는데요.

물론,

방문자 유입을 높이고... 블로그가 점점 커가야... 수익도 바랄 수 있으니까요.. 일단, 정리해보겠습니다.


1. 현재 내가 쓰려는 글의 키워드 선택!
2. 선택된 키워드로 '검색창'에 입력!
3. 단일 키워드 보다 조합된 서브 키워드가 유리!

이렇게 해보면 현재 눈에 들어오는 포스팅이 있겠죠. 거기서 어떤 방식으로 글이 쓰였는지 단어가 얼마나 반복되었는지 살펴봅니다.

이미지 갯수는 중요하지 않은 듯... 어쨌든 들어가는게 좋겠죠. 글의 '무게'도 있으니...



본문에는,

현재 내가 쓰려는 글의 메인테마 혹은 주제와 관련된 '조합단어'가 적어도...

1. 제목
2. 서두
3. 중간
4. 결론 혹은 태그

이곳에 한 번씩 들어가 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럴려면,

포스팅을 하는 방식에 있어서... 일단 서두에서 주제에 대한 포인트를 언급하고 중요한 내용을 풀어가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그리고 글의 말미에서 포인트를 한 번더 강조하는 방식이 좋겠죠.

저도 기억해보려고 이렇게 '메모'를 해놓습니다. 글을 쓰면서 '메모'를 하니 더 오래 기억되겠군요.

그럼 '한 번 직접 적용해볼까요?'

End.<블로그포스팅잘하는법 한가지, 글쓰기노하우 분석후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