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카메라와 UTP 케이블>
IP카메라를 설치하게 되면 UTP 통신케이블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IP카메라 설치를 위한 UTP케이블 사양에 대해 고려해보겠습니다.
보통 네트워크 데이터 와이어는 가장 일반적으로 트위스트 페어 와이어를 사용합니다.
차폐된 형태의 케이블도 구할 수 있고 일반적인 UTP 케이블로도 구할 수 있죠.
UTP 케이블의 각 와이어가 꼬여있는 형태는 전자기 간섭(EMI)과 데이터 쌍 사이에 간섭을 피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하지만 와이어가 전기 변압기와 같은 강력한 전자기 필드에 가까이 있을 경우 UTP 케이블은 여전히 간섭의 대상이 될 수 있죠. 보통 UTP 케이블은 CAT5, CAT5E, CAT6 가 있습니다. 각각 데이터 처리량, 주파수, 구조 등의 차이가 있죠.
특히 최근 CAT6는 새로운 10기가 비트의 전송 표준을 지원할 수 있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위해 IP카메라에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꼬인 쌍의 와이어를 벗겨보면 스탠다드 이거나 솔리드 와이어일 수 있는데요. 스탠다드의 경우 유연한 특성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마 IP카메라를 장착해보시면 이러한 UTP케이블을 만질 일이 많아지는데요.
RJ45 커넥터 핀을 만드는 경우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이제 IP카메라, 네트워크 카메라가 주류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되면 UTP의 네트워크 케이블이 아주 많이 사용되겠죠. 특히 인터넷 케이블로 대중적이 되어 버려서 그 수요도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UTP에 대한 기술 표준과 용도 등을 잘 고려해서 전송거리와 전송량에 맞는 UTP 케이블을 선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